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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예매 플랫폼 '365티켓데이' 씨엘미디어그룹 대표와의 인터뷰현재 온라인 상에서 티켓 예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가장 큰 불만은 예매 수수료 및 취소 수수료가 과도하게 높게 책정되었다는 점을 지적한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수수료 체계를 차별화하겠다며 티켓예매 플랫폼 시장에 뛰어든 기업이 있어 관심을 끈다. 티켓예매 플랫폼 ‘365티켓데이’를 운영하는 ㈜씨엘미디어 그룹 대표( 정종남 대표)를 직접 만나 궁금증을 풀어 보았다. 씨엘미디어그룹 정종남 대표 Q ) 업계 최저 1%수수료 체계를 책정하겠다고 공언 했다. 이미 크고 작은 티켓판매 중개 플랫폼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비교적 후발주자로 나섰다. 그 배경은 무엇인가? - 첫째는 티켓예매 소비자들이 토로하는 불만사항에 공감했다. 예전에 나도 이런 소비자들과 같은 입장이었다. 사실 처음에는 단순히 취소수수료에 대한 부당함을 지적하고 싶어 시작을 했다. 1년에 2~3회 정도 온 가족이 함께 뮤지컬 공연을 관람한다. 더러 일정이 여의치 않아 예매했던 티켓을 취소하기도 한다. 그럴때마다 환불과정에서 늘 얼굴을 붉히곤 했다. 티켓가격이 만만찮은데, 청약철회 기간 이내임에도 예매수수료는 환급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고, 덧붙여 취소수수료까지 물어야 하는 상황을 여러번 겪었다. 소비자보호단체에서 지속적으로 개선을 요구하고 있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어, 우리 ‘365티켓데이’에서 팔을 걷어붙이고 착한수수료 선례를 남기고자 한다. - 둘째는 소규모 공연기획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티켓판매, 홍보 PR에 드는 비용부담을 내려놓고 수많은 문화예술 수요자들을 위해 퀄리티 있는 작품제작에 전념하게 하기 위함이다. 현재 공연 기획자들은 5~20%의 수수료를 내고 티켓대행 플랫폼에 공연 티켓 판매를 위탁한다. 플랫폼에서는 티켓판매를 하면서 공연정보를 플랫폼의 메인페이지와 상위랭크에 게시해 주기 때문에 비싼 수수료를 감내할 수 밖에 없다고들 한다. 그러나 이런 구조는 공연을 보려는 수요자와 공연기획자 모두에게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우리는 좋은 작품을 합당한 가격에 감상할 권리가 있다. 문화예술 향유자의 권리와 영세 창작자의 창작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365티켓데이가 매개 역할을 하고자 한다. Q ) 365티켓데이는 어떤 플랫폼인가?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365티켓데이는 세상의 모든 티켓 즉, 공연, 전시, 레포츠, 스포츠 분야를 모두 아우르는 티켓플랫폼이다. 이렇게 말하면 여느 티켓플랫폼과 다른 점이 무엇인가? 의아해 할 수도 있겠다. 그러나 365티켓데이가 기존 플랫폼과 가장 다른 점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 사회적 책임을 플랫폼 런칭과 동시에 실천하겠다는 것이다. 플랫폼 유지, 보수를 위한 최소한의 비용만 티켓수요자들이 부담하게 하는 1% 수수료체계가 바로 그것이다. 그리고 365티켓데이 멤버스 카드에 가입등록을 한 회원에게는 멤버십제도를 통한 갖가지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상세하게 밝힐수는 없지만 결코 관망할수 없는 멤버스우대 혜택이 주어질 것이다. 기대해도 좋다. 또 한가지는 미술작품 경매 시스템을 365티켓데이 플랫폼에 연동을 했다. 플랫폼을 통해 순수예술인과 아마추어 문화예술인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더 나아가 작품을 사기도 하고, 팔기도 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다. 사실 이부분은 예술경영을 전공한 사람으로서 일종의 책임의식 같은 것으로 보아주면 좋겠다. 유럽여행을 하다보면, 길거리 예술인들의 작품을 제값을 치르고 사가는 경우를 종종 보게되는데, 예술작품과 창작자를 대하는 그들의 태도를 엿볼수가 있다. 우리 플랫폼에서는 누구나 자기 창작작품을 경매에 부칠수 있고, 누구나 마음에 드는 작품을 살 수가 있다. 물론 작품의 진위나 올바른 거래를 위한 보안책은 잘 준비해 두었다. Q ) 이렇게만 된다면 365티켓데이가 티켓플랫폼시장의 판도를 바꿔놓을수도 있겠다. 큰 기대가 된다. 또 한가지 새로운 시도를 한다고 들었다. 365티켓데이의 주도로 뮤지컬, 연극, 행위예술, 사진전시 등의 공연전시를 세계무대에서 펼친다던데.... 엄밀히 말하면 365티켓데이 플랫폼을 운영하는 ㈜씨엘미디어그룹이 주도하는 것이다. 내년 그러니까 2024년 10월부터 독일 무대를 첫 시작으로 아일랜드, 벨기에, 크로아티아, 에티오피아,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 일본을 순회하고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진행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그야말로 유럽과 아프리카, 동남아,동북아를 아우르는 대규모 이벤트이다. 이번 월드투어는 크게 세계평화, 환경보호, 아프리카 식량지원 호소라는 3가지 큰 주제를 가지고 테마를 구성하였다, 다행히도 뜻을 같이 하는 많은 예술인들이 월드투어 무대에 동참을 하기로 했다. 몇 명만 소개를 드리자면 뮤지컬감독 송시현, 행위예술가 김석환, 사진작가 신미식 등이다. 대표적인 공연프로그램 뮤지컬 <아킬라>는 고건일 씨엘홀딩스 의장이 투자와 총괄프로듀서를 맡고, 송시현(아킬라 컴퍼니 대표)감독이 연출을 한다. 뮤지컬 ‘아킬라’는 두 남녀의 절절한 사랑을 담은 창작극으로 오로지 ‘아킬라’라는 대사 한 마디로 소통한다는 이색적인 설정의 작품이다. 뮤지컬 ‘아킬라’는 ‘인류사에 있어 언어보다 음악이 먼저였다’는 한 문장을 모티브로 삼았는데, 언어적 한계를 전 세계의 공통언어인 음악으로 전달할 수 있다면 세계무대에서도 충분히 어필이 가능할 거란 생각이 든다. 생생한 시대성을 반영하는 작품활동을 중요시하는 행위예술가 김석환 작가의 퍼포먼스도 월드투어 무대에서 기대가 되는 장르이다. 김석환작가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이미 그 존재를 과시하며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관동대지진 조선인학살 100주년 기념 추모문화제를 열며 꾸준히 시대의 아픔과 인류가 해결해나가야할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 작가이다. 십자가에 못 박힌 한반도 -김석환- 신미식 작가는 아프리카 지역을 수시로 방문하며 꾸준히 나눔활동을 하고 있는 사진작가이다. 그는 바오밥 나무 전문 작가, 또는 마다가스카르 전문작가로도 알려져 있는데, 그 곳 아이들을 위해 도서관을 지어주기도 하고, 우쿨레레를 전달하고 연주와 노래를 가르치기도 한다. 최근에는 다큐영화”마다가스카르 뮤직“에 출연하기도 했다. 마다가스카르 아이들과 함께 한 신미식 작가 Q ) 긴 시간 동안 인터뷰에 답변해주셔서 감사하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우선은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잘 해내고 싶다. 오늘의 인터뷰에서는 우리회사의 여러 사업영역중 티켓중개 플랫폼에 대한 이야기만 전해드렸다. 이후에 또 혁신을 일으킬만한 사업영역이 있으니 꾸준히 지켜봐주길 바란다. 물론 공익을 대변하는 기업문화를 선도해나가면서 사용자와 기업이 상생을 해나간다는 전제조건이 따른다. 우리 365티켓데이가 티켓유통시장에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 문화예술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가 같이 웃는 윈윈 전략이 자리잡아나가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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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축구협회 이석재회장 인터뷰축구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다. 서서히 일상이 회복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정지 상태로 멈춰있던 축구계에서도 각종 축구대회 개최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고 있다. 때맞춰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0회 연속 월드컵본선 무대 진출을 확정짓고 다시 한번 한국 축구의 자존심을 전세계에 각인시켰다. 대한민국 축구가 위용을 발휘하게 된 여러 요인 중에 경기도축구협회도 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경기도축구협회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팀을 보유하고 있고, 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축구선수만도 7만여명에 달한다. 2013년에 경기도축구협회장에 취임한 이래 올해로 10년째 조직을 리더하고 있는 이석재 경기도축구협회장을 만나 보았다. 이석재 회장은 2016년에 전국에서 가장 먼저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의 대통합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냄으로서 그 업적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Q. 경기도축구협회를 이끌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학창시절에는 태권도와 복싱을 했고 2001년까지 이천시태권도협회장직을 맡아왔는데, 워낙 운동 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그 당시에도 아마추어 축구선수로 활동을 해왔습니다. 2002년 월드컵 개최를 앞둔 즈음에 개인적으로 가슴아픈일이 생겨서 마음을 못잡고 있을 때 이천시 축구협회장 일을 제의받아 바삐 일하다보니 마음의 안정을 되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이천시축구협회장을 거쳐 경기도축구협회장이라는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Q. 경기도축구협회의 위상은 어느정도인가요? 경기도는 규모면에서 전국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를 이야기할 때 경기도축구를 빼놓고는 얘기할 게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재 31개 시군협회와 풋살협회 1개를 더해서 총 32개 연합회로 구성되어있습니다. Q. 각 시군협회간에 협력과 소통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구성원이 많다보면 불협화음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상호간의 소통이지요. 취임하면서 몇가지 약속을 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축구인의 화합’이었습니다. 취임하자마자 각 시군협회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고충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서로 노력해왔습니다. 경기도축구협회는 다른 어느 협회보다도 소통이 가장 잘 되는곳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Q. 2013년부터 협회를 이끌어오면서 자랑하고 싶은 업적을 두 가지만 꼽는다면? 10여년 전만 해도 경기도 축구협회는 전국에서 가장 말썽이 많은 협회라고 했습니다. ‘가지많은 나무 바람 잘 날 없다“는 옛말 그대로 였습니다.모범적인 축구행정을 실천하여 반드시 새로운 면모로 거듭나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취임후 4년반동안 이천에서 수원까지 매일 출근하면서 행정과 운영방식을 익히고 협회의 미래를 위해 전력질주를 했습니다. 그 결과 CLEAN & JUMP 라는 슬로건 아래 청렴하고 정직한 축구행정을 이루어 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직원들과 각 시군협회의 적극적인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 행정시스템은 대한축구협회에서 모범사례로 지정하여 타 시도협회에서도 벤치마킹을 하기 위해 꾸준히 내방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꿈나무대회와 어울림축구대회를 신설한 것입니다. 경기도는 축구인이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 곳인데도 규모에 걸맞는 축구 대회가 없었습니다. 현재 우리 경기도는 매년 상반기에 축구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한 꿈나무축구대회를, 하반기에는 생활체육축구인들의 최대축제인 어울림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 3월에도 안성시에서 꿈나무축구대회가 개최되어서 초등 중등부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고, 고등, 대학, 일반부 대회는 6월에 다시 시작이 됩니다. 또한 어울림대회는 예년보다 시일을 앞당겨 올해 7월에 화성시에서 개최를 할 예정입니다. Q. 유소년 축구선수들에게 인성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는데... 축구선수뿐만 아니라 모든 스포츠 선수들은 국가대표로 선발되거나 프로리그에서 뛰는 것이 최대의 목표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모든 선수들이 그 꿈을 이루지는 못합니다. 심리적으로 미성숙기에 있는 어린 선수들은 꿈을 이루지 못한 실망감에 좌절해서 한순간에 잘못된 길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어린선수들을 만날때마다 축구실력을 앞세우기보다 바른인성의 중요성에 대해 조언을 많이 하는편입니다. 그리고 부모님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라고 합니다. 오랜기간동안 제 몫을 해내는 선수로 키워내기까지 경제적으로 심리적으로 얼마나 힘든 일입니까! Q. 유소년 선수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재원 마련은 어떻게 하시나요? 매년 각 시군 협회에서 선발된 초중고 대학 선수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재원마련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꿈나무 육성을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이라고생각합니다. 협회 직원들과 함께 투명하고 깐깐한 행정력을 발휘해서 불필요한 낭비를 줄여 재원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에서 일부 도움을 주고 있지만 많은 선수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각 기업과 단체가 어린 꿈나무들을 위해 후원과 지원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Q. 당부하고 싶은 말은? 경기도 축구 발전과 축구인들의 화합을 위해서는 반드시 투명한 행정시스템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지금처럼 안정기에 접어들기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땀과 노력이 투입되었다는 것을 기억해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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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씨엘미디어그룹 정종남 대표 인터뷰1.미디어 홍수 속에서의 CL미디어 그룹은 어떤 기업인가요? 지금의 미디어 콘텐츠는 방송과 통신, 모바일의 융·복합, 스크린의 확장과 같은 급격한 변화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 소비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콘텐츠 생태계의 양상은 콘텐츠 제공과 소비에 있어 국경과 문화를 넘어 생산자와 소비자와의 간극을 줄이며 소통이라는 상호작용으로 변화되어가고 있습니다. CL미디어 그룹은 급변하는 미디어콘텐츠환경에서 늘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트렌드 리더가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한류 콘텐츠는 국내는 물론 전세계를 열광시키며 우리 문화의 가치와 잠재력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CL미디어 그룹은 한류를 넘어선 글로벌 명품 콘텐츠로 여러분에게 다가가려 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기획력을 바탕으로 콘텐츠발굴과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경쟁력있는 문화콘텐츠를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새롭게 도약하는 젊은 기업, 창의적 기업 CL미디어그룹의 도전과 도약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2.기업의 경영이념은 무엇인가요? 無→有 :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기업, 信(신) : 믿음으로 일하는 자유, 革新(혁신) : 차별화 된 범 세계적인 핵심 미디어 개발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3, CL그룹의 추진사업은? 방송컨텐츠 제작, 연극,영화제작,멀티미디어산업투자,CF, 드라마, 방송홍보물, 음반제작,모바일MCP (Mobile Contents Provider) SK, LGT, KTF 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모바일 콘텐츠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반사업으로는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 기획 및 제작 발매, 신인가수개발 및 매니지먼트 OST제작 및 참여 공연제작도 하고 있습니다. 한걸은 더 나아가 매니지먼트 사업 소속배우매니지먼트 신인배우개발 및 매니지먼트TV, 영화,광고, 예능 등 문화ODA사업 해외진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4.사회적 /경제적 가치창출을 위해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갈 생각인가요? CL미디어그룹은 다양한 영역에서 폭 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독창성을 주무기로한 전략적인 회사로 발전,국내유수의 각종 콘텐츠 사업을 통한 대중문화 전분야의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여 글로벌 문화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가치를 창조해 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비즈니스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커뮤니케이션기법을 각 프로젝트에 체계적으로 적용하여 글로벌시장을 리드 할수 있는 아티스트를 발굴,양성하여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들의 재능과 열정 위에 전문 매니지먼트를 통하여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지속적인 성장 모델 추구 및 수익 다각화를 통한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전개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제일 CL미디어그룹 으로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5.향후 회사의 비전을 밝힌다면? 세가지로 구분지어서 얘기한다면 첫 번째 세상 그 어떤 엔터테인먼트도 시도하지 않았던 많은 것들을 시도합니다. 두 번째 CL그룹만의 방식으로 우리의 것을 만들어 나갈 것 이며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 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 그것은 누군가의 가슴을 뛰게 만들 것입니다. 콘텐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 간절히 원하던 꿈들을 현실로 만드는 콘텐츠를 기획합니다.나아가 외국의 소외계층에 문화교육의 기회제공하고 인제 양성에 이바지 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문화 ODA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문화향유 및 교육지원을 위해 양국의 문화공연 및 한국문화체험 마당을 개최해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너와 내가 아닌 우리가 함께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 CL미디어 그룹이 꿈꾸는 세상입니다.다 소속 아티스트들의 재능과 열정 위에 전문 매니지먼트를 통하여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지속적인 성장 모델 추구 및 수익 다각화를 통한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전개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제일 CL미디어그룹 으로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5.향후 회사의 비전을 밝힌다면? 세가지로 구분지어서 얘기한다면 첫 번째 세상 그 어떤 엔터테인먼트도 시도하지 않았던 많은 것들을 시도합니다. 두 번째 CL그룹만의 방식으로 우리의 것을 만들어 나갈 것 이며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 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 그것은 누군가의 가슴을 뛰게 만들 것입니다. 콘텐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 간절히 원하던 꿈들을 현실로 만드는 콘텐츠를 기획합니다.나아가 외국의 소외계층에 문화교육의 기회제공하고 인제 양성에 이바지 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문화 ODA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문화향유 및 교육지원을 위해 양국의 문화공연 및 한국문화체험 마당을 개최해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너와 내가 아닌 우리가 함께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 CL미디어 그룹이 꿈꾸는 세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