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생명존중 뮤지컬 '나는 나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생명존중 뮤지컬 '나는 나비'

세계 자살예방의 날(910)을 앞두고 오산시에서는  오는 91오산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 나는 나비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자살예방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집단 따돌림과 학업 스트레스등의 정서적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2003년 세계보건기구와 국제 자살예방협회는 자살문제 예방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9월 10일을 '세계자살예방의 날'로 제정하고 세계 여러 나라가 서로 정보를 공유해 오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자살로 인한 사망자수는 2021년 기준 인구 10만명당 26명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대한민국이  수년째 유지하고 있는 OECD 국가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 기록이다.  

 

뮤지컬 공연 관람을 위해서는 828일 오후 6시까지 뮤지컬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접수해야 한다. 

 

오산시의 관계자는 매년 청소년과 청년층의 자살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공연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힘든 마음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심리상담,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자살예방사업, 정신건강 질환자를 위한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